Struts2에서 차트 예제를 실행 하기위해서 freemarker-2.3.8.jar와 ognl-2.6.11.jar library가 필요한 합니다.
 무슨 library 인지 알고 써야 할 것 같아 찾아 봤습니다.(왠지 이 모를 궁금함과 찜찜함...^^;)

 freemarker-2.3.8.jar 는 "template engine"으로 템플릿 기반으로 테스트 결과물을 만들어네는 일반적인 툴 이라고 합니다. 템플릿 파일과 자바 객체들이 FreeMarker를 통과하면 텍스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Strtus 에서는 Struts 태그의 output을 생성하는데 사용된다고 하네요.


freemarker 사이트 주소는
http://freemarker.org/  입니다. 참고 하세요.

ognl-2.6.11.jar 의 OGNL - Object Graph Navigation Library 의 약자로 Object-Graph Navigation Language의 표준으로, OGNL은 자바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을 get, set 하기위한 표현 언어라고 합니다.
OGNL은 Struts2 태그가 속성을 읽고 계산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검색하다 특이한 사이트 하나를 찾았습니다. findJAR 이라고 JAR search engine 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 Recent posts